UPDATED. 2025-01-15 17:32 (수)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 청소년 ‘세계시민’ 역량 갖출 징검다리 추가
한국 청소년 ‘세계시민’ 역량 갖출 징검다리 추가
한‧헝가리, 청소년‧가족 분야 협력‧‧‧총 39개국 약정
  • 최수아 기자
  • 승인 2023.05.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123RF.com]
[출처 : 123RF.com]

우리 청소년이 세계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는 국가 간 교류가 확대됐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헝가리 문화혁신부와 청소년‧가족 분야 협력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청소년 교류 약정국은 △아시아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 등 총 39개국이 됐다.

양국은 이번 약정을 통해 2000년 만료된 청소년 교류 약정에 이어 가족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 정책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청소년 분야 주요 내용은 △청소년 정책 관계자 및 청소년 간의 상호교류 △양국에서 개최하는 청소년 분야의 국제회의 또는 세미나 초청 △청소년 분야의 공동이해 발전을 위한 모범 사례 및 관련 정보 교류 △양국에서 개최하는 청소년 행사 협력 등이다.

가족 분야 주요 내용은 △가족정책 분야 관련 양측 입법 및 분석자료・연구결과 교류 △가족정책 분야 관련 모범사례 및 관련정보의 공유 △양국에서 공동 합의한 가족정책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이번 약정은 5년간 유효하며, 종료 6개월 전 일방의 이견 제시가 없는 한 자동으로 3년씩 연장된다.

양국은 앞으로 청소년 및 가족정책 분야에서의 협력 증진을 위한 실무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양국 청소년 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2024년부터 시행할 세부사항을 논의하고, 가족정책 분야에서도 양국의 가족정책 협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