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1-15 17:32 (수)

힐팁 동영상 콘텐츠‘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암 극복 후 창업 지원 받을 수 있다
암 극복 후 창업 지원 받을 수 있다
국립암센터-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협약 체결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3.02.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가 암 환자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암센터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가 암 환자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암 환자들이 치료를 마친 후 경제 활동을 위해 창업할 경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국립암센터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가 암 환자 사회복귀 생태계 조성을 위한 암 환자 협동조합 성장 및 설립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27일 국립암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암환자의 사회적 지지와 경제활동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중심으로,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협동조합 네트워크 활성화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공동체 구축 및 지원 등이다.

국립암센터 강현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은 “창업을 희망하는 암 환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간 치료에 따른 경력 단절에서 벗어나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서 사회적 지지와 경제활동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컨설팅 등의 협력 사업을 활성화하고, 암환자 사회복귀 생태계 조성 실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